Tuesday, May 4, 2010

SOA

Daniel Min title:Sam

Monday, May 3, 2010

DRIVING WITH GOD ALMIGHTY




하나님과의 동행




4월 29일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에 대해 각 자동차 부품들과 우리의 믿음의 요소들을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우리의 신앙의 목적이 과연 무엇일까요? 우리는 아주 단순하다고 믿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임마뉴엘(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다) 많은 성경 구절에서 하나님께 함께 하신다는 문장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호수아에게 모세와 함게 한것과 같이 너와 함께 하겠다고 말씀하셨으며 수많은 성경의 인물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이러한 고백을 들었습니다. 'I will be with you' 또한 많은 사람이 기도 가운데 찬양 가운데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사랑의 고백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것의 의미에는 여러 색이 있는것 같습니다. 전쟁에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겠다는 말씀도 되구요, 또한 우리를 사랑하시는 주님께서 아버지와 같이 우리를 영원히 보살피시겠다 또한 보혜사 성령(예수님의 영)을 보내서 우리에게 모든 것을 알게하시고 가르치시는 좋은 선생님으로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고 이해할 수 도 있겠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 나 사이의 '관계'입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관계(Relationship) 라는 것이 있습니다. 지구의 65억 인구가 다 함께 지구에 살고 있지만 이러한 물리적인 관계를 관계라고 말 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그 관계를 더 자세히 표현할 수 있는 단어들로서는 친구, 연인, 제자, 종, 아들, 부부, 이와 같이 그 관계를 더 정확하게 묘사해놓은 단어들을 가지고 우리는 관계를 정의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우리와 어떠한 관계를 원하시며 우리는 하나님과 어떤 관계를 가지고 살고 있나요?

관계란 한명이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닌 상대적인 것입니다. 서로가 서로를 믿고 함께 하는 것이 관계입니다. 만약 제가 길을 지나가는 여자를 계속 쫒아가며 친구가 되고 싶다고 하면 어떤 일이 있을까요? ㅎㅎ 온전한 관계란 서로가 서로를 알고 믿고 동행하는 것입니다. 같은 뜻과 마음, 방향을 가지고 나아가는 것이죠.

"두사람이 의합지 않고 어떻게 동행하겠으며" 아모스3:3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이미 십자가의 대속을 통해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자에게 성령을 보내주시고 함께 하신다는 절대적인 약속을 하셨습니다. 그러면 그 관계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 것은 우리 자신입니다. 그렇기에 성경은 누근든지 나를 믿는 자는.. 이라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절대 하나님은 우리의 자유의지를 침범하지 않는 Gentleman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 스스로가 결정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만약 하나님의 선하심을 모든 사람이 볼 수 만 있다면 어떻게서든지 하나님과 더 친해지려고 할것을 저는 의심하지 않습니다. (지구에 사는 사람의 작은 좋은 것들만 봐도 우리는 호감을 가지고 사랑하기를 원합니다. - 노래잘하는 사람을 저는 좋아합니다.^^)

그럼 우리가 하나님과 어떻게 동행하는지에 대해 그리고 동행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동차의 부품들을 통해 알아볼까요?

왜 차를 통해 알아보냐구요? 우리의 신앙은 진행형입니다. 계속 이동중이며 이동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MOVEMENT라는 단어 또한 하나님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만드셨기에, 또한 성령님은 운행하는 분이시죠(댄서이십니다.^^) 그러한 성령님이 우리안에 들어오시면 우리는 성령님의 운행하심에 몸을 맡겨야합니다. 그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이죠. 그렇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뜻과 마음을 따라 움직여지게 되는데요, 자동차의 모든 부품이 중요하며 서로가 만물려서 돌아갈 때 움직여짐과 같이 우리의 신앙도 영, 혼, 육, 그리고 믿음, 말씀, 기도, 기름부음, 성령, 은사 이런 모든 하나님의 Element가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합니다.











1. 타이어

자동차를 굴러가게 하는 것은 타이어입니다. 타이어는 하나가 아닌 4개의 바퀴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기가 일정해야하며 종류 그리고 바람이 얼마나 들어갔는지의 텐션도 일정해야합니다. 그것은 바로 BALANCE(균형)입니다. 균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는데요 그중 가장 중요하것중 하나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어떤분이시냐에 대한 균형입니다. 가장 중요하며 먼저되는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는 아들과 아버지 입니다. 이것이 없다면 절대 선생과 제자, 주인과 종의 관계로 언젠가는 불안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하나님의 아들됨은 한쪽의 바퀴라기 보다는 바퀴를 돌려지게 하는 연결 구조물이라고 할 수 있겠죠.

"너희는 더 이상 두려워하는 종의 멍예를 매지 말고 양자의 영을 받아라" 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하지만 아들됨의 관계만 생각하여 하나님에 대한 경외함이 없다면 바퀴에 바람이 빠진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을 선생으로, 또한 연인으로, 왕으로, 친구의 관계가 모두 균형을 맞추어나갈 때 차는 빨리 달리 수 있습니다. 연인과의 관계를 통해 우리는 사랑이 공급되어지며, 친구라는 관계를 통해 하나님의 비밀을 알 수 있고, 왕이라는 관계를 통해 주님을 경배하며, 선생이라는 관계를 통해 배우게 됩니다.

2번째 요소는 다음탄에..




AA London


AA London 4th May


AA London 목요일에서 화요일로 요일 변경


안녕하세요 London AA 여러분, 한 주간 잘 지내셨나요? 이제 4월이 가고 하나님이 준비하신 따듯한 5월이 찾아왔습니다. 길가에 날리는 꽃잎들처럼 아름답게 그리고 향기롭게 바람을 따라 서로 조화를 이루어가는 우리가 되길 마음속에 소망해봅니다.

이번 주 부터는 AA 모임 요일이 변경되었습니다. 목요일에서 화요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는 FIRE (성령의 불)을 내려주시기를 사모하며 화요일날 모임을 갖기로 했습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오순절입니다. 다함께 모여 기도할 때 초대교회에 내려주신 혀가 갈라지는 모양의 불과 같은 강한 성령의 능력을 부어주실것이라고 믿습니다. 하나님의 폭발적인 임재 가운데 우리는 그분의 FUNKY, SEXY, 그리고 POWERFUL한 창조의 능력을 경험 할것을 믿습니다.




장소 : 42 Crondall Court
St. Johns Estate
London
N1 6TZ

일시 : 2010년 5월 4일 오후 7:00시



아래 클릭해서 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LAST WEEK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에 대해 자동차의 각 부품과 우리의 믿음의 요소들을 비유하여 Daniel 형제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지난 주에는 Daniel Min 형제님이 함께 SOA에 참석해주셨습니다. Video Art Installation을 통해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과 공급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어주셨습니다. 참석해주신 다니엘 형제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SOA - Daniel Min [Video Art]













다시 보기







AA London 드림